금오공과대학교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산학협력단

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산학뉴스

산학뉴스

‘구미정책개발센터’, 우리 대학에 개소

작성자
박은희
조회
241
작성일
2023.07.28
첨부

thumb_750-정책연구소_(4).jpg

‘구미정책개발센터’, 우리 대학에 개소


-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 위탁운영기관 선정
- ‘구미정책개발센터 현판 제막식’ 및 ‘정책연구위원회 위촉식’열려
- 정책개발센터, 지역 4개 대학 연합 통해 구미 싱크탱크 역할 기대
‘구미정책개발센터’, 우리 대학에 개소

우리 대학이 지역 발전을 위한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할 ‘구미정책개발센터’를 설립했다.


글로벌관에 문을 여는 구미정책개발센터는 지역 4개 대학(금오공대·경운대·구미대·한국폴리텍학 구미캠퍼스) 연합을 바탕으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역할을 할 계획이다. 구미시와 관련된 정부 정책 개발·제안을 통해 지역 사회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발전에 기여하며 구미시 산학연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 21일 열린 ‘구미정책개발센터 현판제막식’에는 곽호상 총장과 김장호 구미시장, 김귀곤 구미정책개발센터장을 비롯해 안주찬 구미시의회의장, 백순창 경상북도의원과 정지원 구미시의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귀곤 구미정책개발센터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구미정책개발센터는 지방시대 시작을 선도하는 구미를 만들기 위해 대학이 싱크탱크 역할을 해야한다는 고민과 필요성에서 시작됐다”며, “구미시 정책연구위원회 운영을 위한 위탁 운영자 모집에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이 선정되며 위원회 출범에 발 맞춰 오늘 개소식을 갖게 됐으며, 앞으로 지역 R&D 및 정책 연구의 중심기능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곽호상 총장은 “구미정책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정책 연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거버넌스 활동을 추진하겠다”며, “지역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4개 대학과 유기적인 연계를 도모하여 지방시대를 주도할 수 있도록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판제막식에 이어 본관 대회의실에서는 구미시 정책연구위원위촉식이 진행됐다. 구미시 정책연구위원은 3개 분과별(△미래분과 △행복분과 △활력분과)로 총 50명이 위촉됐다. 이날 임명장을 받고 정식 업무를 시작한 정책연구위원회는 분과별 임원 선출을 통해 시정 발전방향과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