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공지사항

[수업] (11/11~11/12) 2024년 겨울 계절수업 개설과목 및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손우정
조회
635
작성일
2024.10.28
부서
교무과
내선번호
0544787031
첨부

2024 겨울계절수업 과목 개설현황(공지용1).xlsx

  - 개인PC문제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강신청 전 반드시 캐시 삭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방법]  * 엣지: 설정 및 기타 점 세개 클릭 - 설정 -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쿠키,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
                    * 크롬방문기록 방문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쿠키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
  -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하며 대리신청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수강신청 또는 수강취소가 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수강신청 내용을 변경하거나 수강과목 매매 행위가 적발될 경우 관련 규정에 의거 엄중히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2024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변경사항 : 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부터 폐강과목 공지 및 정원외 수강신청 일정이 변경되었으니 필히 확인 바랍니다.


유의사항 : 2024학년도 겨울계절수업은  정해진 수강료납부기간(12.2 ~12.4, 3일간)외에는 

수강료 추가납부기간이 운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기간 내 수업료를 납부완료하기 바랍니다.

(미납시 수강취소됨)



◦ 계절수업 관련 문의처

     - 계절수업 전반 교무과 학사관리팀 ☎ 478-7031

     - 대구 통학버스 관련 학생처 ☎ 478-7040

     - 기숙사 관련 생활관 ☎ 478-7943(계절수업 생활관 신청 안내는 생활관의 별도 공지 확인요망)

-----------------------------------------------------------------------------------------------------------------

수강신청인원이 개설기준인원에 미달될 경우(전공20명, 교양 30명) 과목개설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득이 필요에 의해 개설되더라도 과목별 성적평가기준은 수강생 수에 따라 변경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및 과목수강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평가 과목의 성적분포비율

성적등급

A+~A

A+~B

C+~F

비 율(%)

0 ~ 30%

0 ~ 70%

30% 이상

100%

 예) 3명 수강 시

0명까지 가능

2명까지 가능

 1명 이상 필수


 예) 4명 수강 시

1명까지 가능

2명까지 가능

2명 이상 필수


  예) 5명 수강 시

1명까지 가능

3명까지 가능

 2명 이상 필수


  예) 6명 수강 시

1명까지 가능

4명까지 가능

2명 이상 필수


 예) 7명 수강 시

2명까지 가능

4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8명 수강 시

2명까지 가능

5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9명 수강 시

2명까지 가능

6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10명 수강 시

3명까지 가능

7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11명 수강 시 

3명까지 가능

7명까지 가능

4명 이상 필수





-----------------------------------------------------------------------------------------------------------------

◦ 수강 대상 본교 재적생(휴학생 포함수료생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하나 복학 후 최소 1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 수업 기간 `24. 12. 24.() ~ `25. 1. 15.(수) [5일 총15일 수업]

-----------------------------------------------------------------------------------------------------------------


◦ (학생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10. 29.(화)부터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강의계획서는 입력이 완료된 과목만 조회 가능

   * 개설강좌 목록 및 수강신청 제한 과목 : 첨부파일 참조  

---------------------------------------------------------------------------------------------------------------

◦ (학생수강신청(변경,취소기간 11.11.() 10:00 ~ 11. 12.() 18:00 선착순

    - 신청방법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 해당기간 내에만 수강신청, 변경, 취소가능(추후 별도 정정기간 없음)

    - 정원외 수강신청(추가)을 이유로 수강신청한 내역을 변경(또는 취소)하는 것이 불가하므로, 신중히 수강신청하여야함.

◦ 폐강과목 공고:  11. 18.(월)

    -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되므로다른 과목의 수강을 원하는 경우 수강변경기간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계절수업 교과목 개설 기준인원

강좌구분

개설 최소 인원

비 고

교양

30명 이상

1교시 당

50분 수업

MSC

30명 이상

전공

20명 이상


◦ (학생)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폐강과목 일괄수강취소자 포함)

   - 추후 별도 정정기간 없음.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학생원스톱서비스 신청 → (담당교수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11. 25.(월) 10시 ~ 18시 [1일간]

    (교수 승인) 11. 25.(월) 10시 ~ 11. 26.(화) 17시 [2일간]

    - 정원 외 수강신청 유의사항 불가피한 사유(졸업마지막 학기에 졸업필수 학점 수강해야하는 등)

      한해 신청가능하나 과목담당교수가 온라인 승인해야 수강이 가능함(구두승인,메일승인은 불인정)

---------------------------------------------------------------------------------------------------------------

◦ 수강료 : 학점당 35,000(3학점 105,000, 2학점 70,000)

◦ 납부기간 12. 2.() ~ 12. 4.()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추가납부기간 없음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됨.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취소 및 반환사유서(취소사유서 포함및 증빙서류를 교무과(본관 303)로 제출

    - 질병취업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취업확인서입영통지서 등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수강취소 신청기간

환불 금액

제출처

개강 전 수강취소

~ 12.23.()까지

수강료 전액

교무처

학사관리팀

(303)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12.31.()까지

수강료의 2/3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24.1.2.() ~ 1.3.()

수강료의 1/2

수업일수 1/2 초과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취소 접수 후 교무과에서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취소신청 종료(25.1.3) 후 재무팀에서 환불금 일괄지급

--------------------------------------------------------------------------------------------------------------  

◦ 성적 처리 일정 및 유의사항

(교수성적 입력

(교수&학생성적 확인 및 정정

(교무성적 확정

1. 15.() ~ 1. 20.()

1. 21.() ~ 1. 22.()

1. 24.()

성적표 표기 정규학기와 별개로 계절수업으로 표기됨(, 2022-S, 2022-W)

- 평점 반영 학생의 총 취득학점과 전체 평점평균에 포함됨

                         단계절수업 성적은 최초성적학년석차장학금 산정학사경고에 반영되지 않음

재수강 과목 처리 재수강과목의 수강신청은 C+이하만 가능(ex: C+~F 재수강신청 가능)

※ 재수강과목의 성적 부여는 최대 “A”등급까지 가능(A+ 등급 부여 불가)

※ 재수강과목 기 이수 성적은 계절수업 성적 확정일에 자동 삭제됨


2024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세부 일정

 

추 진 업 무

일 정

확 인 사 항

◦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10.1.()

학부(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 (학생개설과목 수요조사 실시

10.14.() ~ 10.16.()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개설과목 수요조사 결과 송부

10.18.()

교무과 → 학부()

◦ (학과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10.25.()

학부(→ 교무과

◦ 교과목 개설 및 수강신청 안내

10.29.()

개설과목 알림 및 홈페이지 공지

◦ (교수강의계획서 입력

10.29.() ~ 11.10.()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입력

◦ (학생수강신청(신청변경취소)

11.11.() 10~ 11.12.() 18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수강 신청변경취소 가능

◦ 폐강과목 공고

11.18.()

교무과 일괄처리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 일괄취소)

◦ (학생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폐강과목 취소자 포함

11.25.() 10~18

정원 외 수강신청은 원스톱서비스로 

학생이 신청하여 과목담당교수가 승인한 건만 인정

(구두승인메일승인 불인정)

◦ (교수정원 외 수강신청 승인(온라인)

11.25.()10시 ~ 11.26.()17

◦ (학생수강료 납부기간

12.2.()12.4.()

(추가납부기간 없음)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 (학생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원스톱서비스로 본인 확인

◦ 개설과목 확정(최종)

12.11.()

교무과 → 학부()

◦ (학생&교수계절수업 실시

24.12.24.()25.1.15.()

5(총 15일 수업)

◦ (학생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수강취소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본관 303호 교무과)

기간별 구분

개강 전

(폐강과목 포함)

~ 12.23.()까지

수업료의 전액 환불

수업일수 1/3선 이내

~ 12.31.()까지

수업료의 2/3 환불

수업일수 1/2선 이내

25.1.2.()~ 1.3.()

수업료의 1/2 환불

◦ (교수성적 입력

1.15.() ~ 1.20.()

성적평가는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 (학생&교수성적 열람 및 정정

1.21.() ~ 1.22.()

(학생)정정요청

→ (과목 담당교수정정처리

◦ 성적 확정

1. 24.()

(교무과)성적 확정 처리



2024. 10.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