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수업] (11/11~11/12) 2024년 겨울 계절수업 개설과목 및 수강신청 안내
- 작성자
- 손우정
- 조회
- 635
- 작성일
- 2024.10.28
- 부서
- 교무과
- 내선번호
- 0544787031
2024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
변경사항 : 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부터 폐강과목 공지 및 정원외 수강신청 일정이 변경되었으니 필히 확인 바랍니다. 유의사항 : 2024학년도 겨울계절수업은 정해진 수강료납부기간(12.2 ~12.4, 3일간)외에는 수강료 추가납부기간이 운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기간 내 수업료를 납부완료하기 바랍니다. (미납시 수강취소됨) |
◦ 계절수업 관련 문의처
- 계절수업 전반 : 교무과 학사관리팀 ☎ 478-7031
- 대구 통학버스 관련 : 학생처 ☎ 478-7040
- 기숙사 관련 : 생활관 ☎ 478-7943(계절수업 생활관 신청 안내는 생활관의 별도 공지 확인요망)
-----------------------------------------------------------------------------------------------------------------
수강신청인원이 개설기준인원에 미달될 경우(전공20명, 교양 30명) 과목개설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득이 필요에 의해 개설되더라도 과목별 성적평가기준은 수강생 수에 따라 변경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및 과목수강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평가 과목의 성적분포비율
성적등급 | A+~A | A+~B | C+~F | 계 |
비 율(%) | 0 ~ 30% | 0 ~ 70% | 30% 이상 | 100% |
예) 3명 수강 시 | 0명까지 가능 | 2명까지 가능 | 1명 이상 필수 | |
예) 4명 수강 시 | 1명까지 가능 | 2명까지 가능 | 2명 이상 필수 | |
예) 5명 수강 시 | 1명까지 가능 | 3명까지 가능 | 2명 이상 필수 | |
예) 6명 수강 시 | 1명까지 가능 | 4명까지 가능 | 2명 이상 필수 | |
예) 7명 수강 시 | 2명까지 가능 | 4명까지 가능 | 3명 이상 필수 | |
예) 8명 수강 시 | 2명까지 가능 | 5명까지 가능 | 3명 이상 필수 | |
예) 9명 수강 시 | 2명까지 가능 | 6명까지 가능 | 3명 이상 필수 | |
예) 10명 수강 시 | 3명까지 가능 | 7명까지 가능 | 3명 이상 필수 | |
예) 11명 수강 시 | 3명까지 가능 | 7명까지 가능 | 4명 이상 필수 |
-----------------------------------------------------------------------------------------------------------------
◦ 수강 대상 : 본교 재적생(휴학생 포함, 수료생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하나 복학 후 최소 1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 수업 기간 : `24. 12. 24.(화) ~ `25. 1. 15.(수) [주5일 총15일 수업]
-----------------------------------------------------------------------------------------------------------------
◦ (학생) 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10. 29.(화)부터
-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강의계획서는 입력이 완료된 과목만 조회 가능
* 개설강좌 목록 및 수강신청 제한 과목 : 첨부파일 참조
---------------------------------------------------------------------------------------------------------------
◦ (학생) 수강신청(변경,취소) 기간 : 11.11.(월) 10:00 ~ 11. 12.(화) 18:00 * 선착순
- 신청방법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 해당기간 내에만 수강신청, 변경, 취소가능(추후 별도 정정기간 없음)
- 정원외 수강신청(추가)을 이유로 수강신청한 내역을 변경(또는 취소)하는 것이 불가하므로, 신중히 수강신청하여야함.
◦ 폐강과목 공고: 11. 18.(월)
-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되므로, 다른 과목의 수강을 원하는 경우 수강변경기간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계절수업 교과목 개설 기준인원
강좌구분 | 개설 최소 인원 | 비 고 |
교양 | 30명 이상 | 1교시 당 50분 수업 |
MSC | 30명 이상 | |
전공 | 20명 이상 |
◦ (학생)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폐강과목 일괄수강취소자 포함)
- 추후 별도 정정기간 없음.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학생) 원스톱서비스 신청 → (담당교수) 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11. 25.(월) 10시 ~ 18시 [1일간]
(교수 승인) 11. 25.(월) 10시 ~ 11. 26.(화) 17시 [2일간]
- 정원 외 수강신청 유의사항 : 불가피한 사유(졸업마지막 학기에 졸업필수 학점 수강해야하는 등)에
한해 신청가능하나 과목담당교수가 온라인 승인해야 수강이 가능함(구두승인,메일승인은 불인정)
---------------------------------------------------------------------------------------------------------------
◦ 수강료 : 학점당 35,000원(3학점 105,000원, 2학점 70,000원)
◦ 납부기간 : 12. 2.(월) ~ 12. 4.(수)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추가납부기간 없음, 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됨.
---------------------------------------------------------------------------------------------------------------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취소 및 반환사유서(취소사유서 포함) 및 증빙서류를 교무과(본관 303호)로 제출
- 질병, 취업,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 취업확인서, 입영통지서 등) 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 수강취소 신청기간 | 환불 금액 | 제출처 |
◦개강 전 수강취소 | ~ 12.23.(월)까지 | 수강료 전액 | 교무처 학사관리팀 (본관303호) |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 12.31.(화)까지 | 수강료의 2/3 | |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 24.1.2.(목) ~ 1.3.(금) | 수강료의 1/2 | |
◦수업일수 1/2 초과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 취소 접수 후 교무과에서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취소신청 종료(25.1.3) 후 재무팀에서 환불금 일괄지급
--------------------------------------------------------------------------------------------------------------
◦ 성적 처리 일정 및 유의사항
(교수) 성적 입력 | (교수&학생) 성적 확인 및 정정 | (교무) 성적 확정 |
1. 15.(수) ~ 1. 20.(월) | 1. 21.(화) ~ 1. 22.(수) | 1. 24.(금) |
- 성적표 표기 : 정규학기와 별개로 계절수업으로 표기됨(예, 2022-S, 2022-W)
- 평점 반영 : 학생의 총 취득학점과 전체 평점평균에 포함됨
단, 계절수업 성적은 최초성적, 학년석차, 장학금 산정, 학사경고에 반영되지 않음
- 재수강 과목 처리 : 재수강과목의 수강신청은 C+이하만 가능(ex: C+~F 재수강신청 가능)
※ 재수강과목의 성적 부여는 최대 “A”등급까지 가능(A+ 등급 부여 불가)
※ 재수강과목 기 이수 성적은 계절수업 성적 확정일에 자동 삭제됨
2024학년도 겨울 계절수업 세부 일정 |
추 진 업 무 | 일 정 | 확 인 사 항 | |
◦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 10.1.(화) | 학부(과)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 |
◦ (학생) 개설과목 수요조사 실시 | 10.14.(월) ~ 10.16.(수)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
◦ 개설과목 수요조사 결과 송부 | 10.18.(금) | 교무과 → 학부(과) | |
◦ (학과) 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 10.25.(금) | 학부(과) → 교무과 | |
◦ 교과목 개설 및 수강신청 안내 | 10.29.(화) | 개설과목 알림 및 홈페이지 공지 | |
◦ (교수) 강의계획서 입력 | 10.29.(화) ~ 11.10.(일)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입력 | |
◦ (학생) 수강신청(신청․변경․취소) | 11.11.(월) 10시~ 11.12.(화) 18시 |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수강 신청, 변경, 취소 가능 | |
◦ 폐강과목 공고 | 11.18.(월) | 교무과 일괄처리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 일괄취소) | |
◦ (학생)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 폐강과목 취소자 포함 | 11.25.(월) 10시~18시 | - 정원 외 수강신청은 원스톱서비스로 학생이 신청하여 과목담당교수가 승인한 건만 인정 (구두승인, 메일승인 불인정) | |
◦ (교수) 정원 외 수강신청 승인(온라인) | 11.25.(월)10시 ~ 11.26.(화)17시 | ||
◦ (학생) 수강료 납부기간 | 12.2.(월)~12.4.(수) (추가납부기간 없음) |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 |
◦ (학생) 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 원스톱서비스로 본인 확인 | |
◦ 개설과목 확정(최종) | 12.11.(수) | 교무과 → 학부(과) | |
◦ (학생&교수) 계절수업 실시 | 24.12.24.(화)~25.1.15.(수) | 주5일(총 15일 수업) | |
◦ (학생)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 수강취소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본관 303호 교무과) | ||
기간별 구분 | 개강 전 (폐강과목 포함) | ~ 12.23.(월)까지 | 수업료의 전액 환불 |
수업일수 1/3선 이내 | ~ 12.31.(화)까지 | 수업료의 2/3 환불 | |
수업일수 1/2선 이내 | 25.1.2.(목)~ 1.3.(금) | 수업료의 1/2 환불 | |
◦ (교수) 성적 입력 | 1.15.(수) ~ 1.20.(월) | 성적평가는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 |
◦ (학생&교수) 성적 열람 및 정정 | 1.21.(화) ~ 1.22.(수) | (학생)정정요청 → (과목 담당교수) 정정처리 | |
◦ 성적 확정 | 1. 24.(금) | (교무과)성적 확정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