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경북구미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지원자 모집
【브레이크뉴스 대구】진예솔 기자=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은 창업교육 및 멘토링부터 시제품제작비 최대 1,200만 원 등을 지원하는 ‘2024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및 초기창업자(3년 이내 창업)를 발굴해, 다양한 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한 조기 사업화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사업에 선정되면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필수 교육을 비롯해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전략, 지식재산권 확보 등의 사업화 교육, 그리고 1:1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받게 된다.
올해 4년차에 진입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으로 지난 3년간 참여한 85개 팀 중 38개 팀이 창업했으며 예비 및 초기 창업자 42개 팀(기업)이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아 사업화 진행 중에 있다.
권오형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지역의 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적인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사업화 전주기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의 혁신성장 및 새로운 산업 리더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 내 창업 생태계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브레이크뉴스 대구_금오공대, 경북구미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지원자 모집 (breaknews.com)